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보, 시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방법(+기간, 성공비결)

by 밍이는 지금 2023. 3. 31.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다!
 

안녕하세요. 3월 30일, 어제 구글에서 반가운 메일을 받았는데요, 바로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었습니다.
오전 11시쯤 메일이 왔군요.

 
 
 

사실 최근 바쁜 일이 있어서 사흘 정도 블로그에 글을 쓰지 못했는데요, 무엇보다 첫 신청인 데다가 글 개수도 13개밖에 되지 않아서 신청해 놓고도 일단 꾸준히 글을 써야겠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으니 정말 기뻤습니다. 

 

물론 운이 따랐겠지만 어떻게 이렇게 첫 신청인데도 불구하고 빠른 시일내에 적은 글 수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는지 경험과 더불어 나름대로 노력한 방법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Q. 에드센스 신청은 언제? 기간은? 작성 글 갯수는?
-글 6개 작성 후 3월 12일 신청, 3월 30일 글 13개째 승인 메일 받음
 

애드센스 첫 신청은 글 6개를 포스팅 후,  3월 12일 일요일 날 했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유튜브와 카페에서 애드센스 빨리 승인받는 법을 많이 찾아봤는데요(유튜브 이사양잡스, 선한 부자 라이프 카페 추천합니다) 신청 후 답이 올 때까지 보통 2주정도 걸리니 일단 신청하고 계속 글을 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무작정 일단 신청을 하고 ㅋㅋ 설정을 미리 다 해놓았습니다. 
 
승인 직전까지 글 갯수는 13개였고요, 승인까지 18일 걸렸습니다. 사실 2주 이후에도 답이 없으면 무한 대기라는 말이 있어서 아 어떡해야 하나. 취소하고 다시 신청해야 하나? 2차 도메인을 사서 다시 해야 하나? 고민을 하던 중 승인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2차 도메인을 하지 않았습니다.
 
유튜브를 찾아봤을 때 아무래도 2차 도메인을 하는 것이 좀 더 승인을 빨리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는 얘기도 있고 실제로 계속 떨어지다가 2차 도메인 하고 승인받았다는 분도 계시고요. 무엇보다 2차 도메인을 받으면 하나만 승인받아도 나머지 블로그는 애드센스 승인 없이 광고를 달 수 있으니까요. 이런 부분에서 많이 고민하긴 했는데 문제는 제가 2차 도메인의 존재를 글을 10개 가까이 올린 시점에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중간에 하려니 여러모로 복잡한 것이 많더라고요. ㅎㅎ 어쨌든 10개 글을 구글  서치 콘솔에서 덜어내는 작업도 필요했고...중간에 2차 도메인 하는 것에 대한 정확한 자료는 없기도 하고요; 댓글 못 달고 로그인이 튕기는 현상, 관리는 또 티스토리 원 주소에서 해야 된다는 점 등등... 개인적으로 복잡해서 안 했습니다. 
2차 도메인을 하실 분들은 블로그 초기 셋팅부터 2차 도메인으로 하시고 글을 쓰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빠른 승인 이유1 각종 검색 사이트 수동 등록, 구글 서치 콘솔 수동 색인
문제 그 때 그때 해결

일단 블로그를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사이트맵, 다음 사이트 등록등... 검색이 될 수 있게 다 등록했습니다.
 
다들 경험하셨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고 나면 계속 색인이 안 됐다, 리디섹션이 문제다, 모바일 친화성이 떨어지는 페이지다 등등... 여러 가지 문제가 메일로 옵니다. 그중에서도 페이지 색인에 문제가 있다는 메일을 제일 많이 받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수동으로 일일이 계속 등록해 줬습니다. 그 외 문제들도 그때 그때 하루를 넘기지 않고 바로 해결해 줬고요. 정말... 과정이 머리 아팠습니다. 저는 핵문과이기 때문에 html코드를 보는 것만으로도 압박감이 느껴졌는데 다 찾아서 천천히 하다 보니 어찌 되긴 되더라고요.  그랬더니 블로그에 글을 쓴 지 한  사흘 만에 구글에 글이 노출되었습니다. 구글에 글이 빨리 노출된 것도 승인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싶습니다. 

 
 

 
 

승인 이유 2. 시의적절한 글, 전문성, 독창성 있는 글의 주제

블로그 만든지 얼마 지나지 않아 하루 60명 가까운 사람이 들어온 적이 있는데요, 바로 봄꽃 여행과 관련된 글을 올렸을 때였습니다. 구례 산수유 마을, 광양 매화 마을, 광양 윤스테이 촬영지 쌍산재 후기를 삼일 연속 올렸는데요. 딱 매화마을 축제 직전에 올렸거든요. 제가 조금 일찍 여행 가기도 했고 이왕 블로그 하기로 한 것, 시의적절한 글을 올리는 게 맞다는 생각이 들었고 맞아떨어졌습니다. 나중에 블로그가 좀 더 커지면 키워드에 대해 여러모로 고민해 봐야겠지만 초반에는 시의적절한 글을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담아 올리면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국제시사에도 조금 관심이 있어서 스위스 은행이 파산했을 때도 글을 썼는데요, 그 역시도 기사를 그냥 갖다붙이지 않고 여러 기사들을 읽은 후 나름 제가 생각하기에 핵심 정보들만 썼습니다. 포인트는 직접 다 제 글투로 썼다는 건데요, 이게 빠른 애드 센스 승인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봅니다.
 
전문성, 독창정 부분에서는 저의 난임일기가 점수를 받은 것이 아닐까...싶습니다 ㅎㅎ 저도 시험관을 하면서 궁금한 것을 정말 블로그로 많이 찾아보고 있기 때문에 수요가 있을 거라 생각했고요, 이왕 하는 거 블로그에 정리도 하고 정보도 주면 좋을 것 같아 쓰기 시작했고  당연히 제 경험이 녹아있는 글이니 독창성이 있다고 구글이 판단했을 것 같습니다. 
 

승인 이유3. 구글 SEO 지켜서 글 쓰기! 맞춤법 검사. 글자수는 크게 상관 없는 듯?

지금 이글도 구글 SEO에 맞게 쓰려고 노력 중인데요, 부제 쓰고 밑에 내용! 이 구조를 지키고 있습니다. 부제는 본문 1로, 내용은 본문 2로! 기본적으로 이 구조에 맞춰서 글 쓰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글자수도 1000자 이상을 쓰는 게 좋다고들 하는데, 사실 저는 글자수는 크게 상관안했습니다. 지금 글 중에서도 1000자 넘지 않는 것도 있고요. 글자 수보다는 내용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한 빠른 승인의 이유는 3가지 정도인데요, 나름 이런저런 얘기를 해보긴 했는데 기본적인 셋팅이 제대로 되어있다면 빠른 승인을 위해서 해야 할 일은 무엇보다 꾸준히 양질의 글을 계속 쓰는 것이라고 봅니다. 이제 애드센스 승인도 받았으니 본격적으로 1일 1 포스팅을 해야겠죠! 모두 빠른 승인받고 함께 부자 됩시다! 파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