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거리(맛집,여행)

[맛집] 서울대벤처타운역 관악구 명운추어탕 찐후기 임신음식

by 밍이는 지금 2023. 4. 8.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악구 서울대벤처타운역에 위치한 명운추어탕 방문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최근 시험관 시술을 하며 임신준비에 좋은 음식을 의식적으로 찾아먹고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추어탕!

장을 건강하게 해 소화기능을 도와주고 무엇보다 임신을 돕는 대표적인 영양소인 '토코페롤'로 불리는 비타민 E가 풍부해서 조선시대부터 임신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에서는 최고의 착상식으로 불렸다고 해요. 논에 널려있는 미꾸라지를 잡아서 만드는 음식이다보니 아랫사람 음식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는데도 불구하고 자손이 귀한 양반가에서는 몰래 추어탕을 만들어 먹을 정도였다고 하죠.

 

그래서인지 지금도 이식 후에 많은 분들이 먹는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저도 맛있는 추어탕집을 찾아 가보았습니다. 

 

 

서울대벤처타운역 2번 출구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골목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보이는 명운추어탕!

 

명운추어탕

주소 : 서울 관악구 신림로18가길 32 1층 명운추어탕

번호 : 02-888-3850

영업 시간

월~금 : 11시~21:00

브레이크 타임 : 15:00~14:00

토,일 : 11:00~21: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20:20 라스트 오더

 


 

 

 

명운추어탕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거의 만석이었습니다. 맛집임을 직감할 수 있었어요.

 

메뉴

메뉴입니다. 저희는 빨리 먹고 싶어서 공기밥 얼큰 추어탕, 기본 추어탕 하나씩 시켰습니다. 주변에서 가마솥 버전을 많이 먹어서 다음에 여유가 있을 때는 꼭 가마솥 버전으로 먹어봐야지 생각했어요.

 

밑반찬

깔끔하게 나오는 밑반찬. 여기서 미꾸라지 튀김과 김치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미꾸라지, 추어탕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걱정했는데....그런 걱정이 무색하게끔 미꾸라지 튀김이 정말 바삭바삭하고 고소했어요. 괜히 맛집이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얼큰추어탕

얼큰 추어탕

 

기본추어탕

기본추어탕

 

 

 

 

 

명운추어탕, 과연 맛은?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그 특유의 비린맛때문에 추어탕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세상에 여기 추어탕은 나름 맛있었습니다! 내가 기억하는 추어탕 맛은 이런 게 아니었는데...? 원래 추어탕이 이렇게 고소하고 얼큰했던가? 제가 나이가 먹은 탓도 있겠지만...여기가 정말 맛집인 건 인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비린맛은 거의 나지 않고 얼큰하고 고소하고 또 담백함도 있었어요. 향도 강하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았구요. 추어탕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먹고나니 배가 따뜻해지는 것이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는데요, 모두들 추어탕 꼭 한번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