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거리(맛집,여행)

[여행] 2023 광양 매화마을 실시간 개화상황 개화율/2023 광양 매화축제/3월7일/

by 밍이는 지금 2023. 3. 7.

광양에 매화가 피는 시기라고 해서
광양으로 고고!

광양매화축제 시기는
2023년 3월10일~19일!

https://gwangyang.go.kr/tour/gallery.es?mid=a30301020000&bid=0011&act=view&list_no=14471

2023 광양매화축제 | 광양 매화축제 | 광양 매화축제 | 축제소개 : 광양시 문화관광

광양시 문화관광

gwangyang.go.kr



광양시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개화율을 확인할 수도 있다.


 


우리는 한주 정도 일찍 떠났다.
40프로 정도 폈다고 하고
광양 낮 최고기온이 거의 20도 이러니까
어느정도 피지 않았을까?하면서ㅎㅎ

3월 7일 화요일 정오쯤
매화마을에 도착했다.
근데 생각보다 평일인데도 사람이 꽤 있었다.
하지만 막 붐비진 않고 적당히..
딱 즐기고 사진찍기 좋은 정도 였다.
한창 축제 준비중이었고
메인 스트릿에는 이미 먹거리가게들이
오픈을 한 상태였다.

광양매화마을 주차는 크게
둔치 주차장
매화주차장
섬진주차장

이 있다.
지도상으로 봤을 때
이 중 행사장과 가장 가까운 곳은 매화주차장.




우리는 잘 몰라서  해돋이 식당 옆에 주차하고
도로따라 걸어갔다.
올라가서 보니 메인스트릿 아래 바로 주차장이 있더라ㅎㅎ 여기가 매화주차장인듯?

근데 평일인데도 거긴 이미 만차였기에
주말에는 필히 아래 쪽 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가는 게 나을 듯 하다.
우리가 주차했던 곳은 평일엔 무료였다.
둔치 주차장보다는 가까운듯.

아무튼 결정적으로 3월 7일 기준!
직접 본 매화마을 개화율은?
홈페이지가 꽤 정확하다ㅋㅋ
40%~50%사이!

그늘진 곳은 거의 안폈고
그래도 메인 도로 포토존은 많이 피었다ㅎㅎ
우리는 나름 만족이었다.ㅎ
막 사람에 쓸려다니는 것보다 이편이 나을 것 같았기 때문!

메인포토존 정자에서 찍은 사진이다.



정자에서 뒤쪽으로 촬영한 사진.
홍매화는 많이 개화했다.


올라가는 길

홍매화가 더 많이 핀 것 같은 느낌이었다.
활짝 핀 꽃은 아래 사진처럼 완전 예뻤다.
보정 하나도 없이 갤럭시 폰으로 걍 찍은 사진들이다.



길이 흙길이고 오르막도 많기 때문에
꼭 운동화를 추천한다.
날씨는 한낮에는 꽤 더워서 가디건만 입고 다녔는데
바람부는 곳은 또 쌀쌀해서
잠바 챙겨서 틈틈히 입었다.




내려올때는 메인 스트릿이 아니라
꼬불한 샛길?로 내려왔는데 대추천!
숨겨진 스팟을 발견해서 사진 엄청 찍을 수 있었다.
올라갈 때와 다른 코스로 내려오는 것도
좋은 것 같다.




광양매화마을 추천방문시기는?
완전 만개한 걸 보고 싶다면 다음주가 좋을 듯.
적당히 핀 것도 좋다면
이번주도 괜찮을 것 같다.

#광양매화마을 #매화마을 #매화  #광양날씨 #매화마을 주차장 #2023광양매화축제 #여행 #봄꽃여행
#매화개화율 #3월7일매화개화율 #포토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