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거리(맛집,여행)

[광양 맛집] 전남 광양불고기 맛집 추천 조선옥 내돈내산 후기

by 밍이는 지금 2023. 4.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3월 광양에 갔을 때 정말 맛있게 먹었던 광양 대표 음식 광양불고기 맛집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직까지도 그 맛이 잊히지 않는데요. 얼마 전에 1박 2일에서도 광양불고기가 나오던데 또 먹고 싶어질 정도였습니다. 

 

 

광양불고기 유래 

사실 광양불고기가 유명해진데는 재밌는 유래가 있는데요

조선시대에 한 선비가 광양으로 유배를 가서 그 동네 아이들에게 천자문을 가르쳐 줬다고 해요. 그래서 그 부모님들이 감사한 마음에 참숯불에 석쇠에다가 불고기를 구워 대접했는데 그게 정말 맛있었다는 겁니다. 얼마나 맛있었는지 그 선비가 나중에 한양으로 돌아갔을 때도 그 맛을 잊지 못해 '천하일미마로화적'(여기서 마로는 예전 광양의 이름입니다)이라고 말해서 광양불고기가 유명해졌고 지금까지 유명세를 떨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광양불고기 맛집 조선옥

 

저희가 방문한 곳은 광양동에 위치한 조선옥입니다. 광영동 주민센터 근처에 있어요.

흔히 아는 광양 불고기 특화거리에 위치한 곳은 아니고 좀 떨어져 있어요. 그런데 저희는 그때 숙소가 광양불고기 거리와는 너무 멀어서 근처에서 찾았던 건데 꽤 평이 좋아서 방문했습니다. 먹어보니까~괜히 평이 좋은 것이 아니었더라고요. 

 

 

 

주소 : 전남 광양시 광영로 22

광영동 734-7

번호 : 061-792-8558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메뉴, 가격 : 한우 광양 불고기 2만/ 한우 양념갈비 3만/ 갈빗살 3만/ 생등심 3만 5천

 

조선옥

 

건물에 커서 눈에 딱 띄어요. 솔직히 이렇게 클 줄은 몰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메뉴판

 

식당 앞에 메뉴판이 이렇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미리 가격을 알고 들어갈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한우 광양 불고기 20,000원 / 한우 양념갈비 : 27,000원/ 갈비살 : 30,000원/ 생등심 : 35,000원

 

 

 

저희는 일부러 밥 먹는 시간을 좀 피해서 오후 4시쯤 갔습니다. 내부는 굉장히 넓고 룸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 메뉴가 많았지만 광양의 대표 메뉴!! 광양불고기를 주문했습니다. 어떻게 나올까 정말 궁금했는데요, 밑반찬부터 군침돌게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광양의 또 다른 대표음식인 수수부꾸미도 나왔고요, 선지된장국?? 인가 암튼 맛있는 국도 찬으로 무료로 나왔습니다. 정말 얼큰하고 달짝지근했어요,

 

밑반찬
선지된장국

 

 

 

광양불고기 맛은?

 

드디어 기다리던 광양불고기가 나왔습니다!!! 빛깔부터가 크흐~ 딱 보기에도 야들야들 진짜 부드럽고 고기 질이 좋아 보였습니다. 1인당 2만 원, 둘이 4만 원인데 둘이 먹기에 양이 충분했습니다. 

광양불고기

 

사실 먹기 전까지만 해도 뭐 그렇게 특별하겠어? 이런 마음이 있었는데요, 먹어보니까 정말 부드럽고 쫄깃하면서도 단맛과 진한 풍미가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남편이랑 둘이 입에 넣자마자 진짜 맛있다~소리가 절로 나왔어요. 달달한 양념이 느끼함을 잡아줘서요 일반 소고기보다 훨씬 많이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그렇다고 또 마냥 달기만 한 건 아니고 고소한 맛도 느껴졌어요. 무엇보다 밥이랑 먹기에 찰떡궁합!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조선시대 선비가 못 잊었을 법하더라고요. 

광양불고기

 

 

사실 여기 오기 전에 화개장터 들려서 군것질을 해버려서...엄청 배고픈 상태가 아니었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어서 깨끗하게 다 먹었습니다. 처음엔 광양불고기 특화거리에 가서 먹어야 되는 것 아닌가 걱정도 했는데, 그럴 필요 없었어요. 조선옥도 이미 너무 유명한 가게고 정말 맛있었기 때문입니다. 다 먹고 나서 나와서도 틈만 나면 광양불고기 정말 맛있었지~맛있다 얘기했어요. 다음에 광양 가서도 꼭 맛볼 것 같아요. 광양 여행 가시는 분들 다른 건 몰라도 광양불고기는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