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남까지(일기)

시험관 준비 황성주 국산콩 두유 무가당 카라기난 없는 두유 추천

by 밍이는 지금 2023. 6.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험관 준비중에 꼭 챙겨먹어야 하는 음식! 바로 두유 추천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erom 황성주 국산콩 두유 무가당입니다! 

 

 

 

 

원래는 서울대에서 나온 포스트바이오틱스 약콩두유를 먹었는데요, 그게 쪼끔 가격 부담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제 입맛에는 좀 퍽퍽...? 하기도 하고. 그래서 다른 두유를 찾아보다가 황성주 국산콩 무가당 두유를 발견했습니다.

 

황성주 국산콩 무가당 두유 소개 

 

시험관 준비하시는 분들, 착상과 임신에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고 해서 두유를 챙겨먹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런데 이 때 주의해야 하실 점이! 보통 두유에 많이 들어 있는 카라기난 성분이 착상을 방해할 수도 있다는 겁니다.

사실 여기에 대해서는 제가 찾아봤을 때는 정말 딱! 카라기난이 착상을 방해한다! 라는 얘기는 없었는데요

알고보니 이 카라기난이라는 성분이 2000년대 전까지만 해도 발암 논란이 있었던 성분이더라고요. 

하지만 2001년 국제식품첨가물전문위원회 회의에서 카라기난의 안전성이 검증됐고 

2013년 5월엔 미국 농무부 국립유기프로그램에서 카라기난을 승인 목록에 유지하기로 결정하면서 

안전한 식품 첨가물로 재입증받았다고 해요.

 

하지만 사람 마음이라는 것이, 불안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이왕이면 카라기난 성분이 없는 두유를 드시길 추천하는데요

바로 황성주 무가당 두유가 카라기난 성분이 없습니다! 이거 말고도 매일 두유 무가당도 없던데 그건 수입콩이라 저는 황성주 두유로 픽했습니다.

 

 

 

직접 찍은 성분표...보시면 카라기난이 없어요!

두유에 보면 이렇게 자세히 성분표가 적혀있으니

지금 먹고 있는 두유에 카라기난이 있는지 없는지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황성주 국산콩 무가당 두유!

가격은 쿠팡에서 6월 1일 기준 16개 8900원/ 32개 16440원 입니다.

저는 16개 먹어보고 괜찮아서 32개 짜리 구매했어요.

 

황성주 무가당 두유 구매하러 가기

(클릭하면 이동)

 

 

황성주 무가

황성주 국산콩 무가당 두유, 맛은?

 

저는 기본적으로 하루에 하나 먹고, 밤에 좀 허기진다 싶을 때도 먹는데요 그만큼 부담이 없습니다. 

무가당인 만큼 단맛이 없어서 만족합니다.

걸죽함도 덜하고요 담백한 콩물마시는 느낌? 그런데 또 완전 콩물 같지는 않아서 느끼함도 없고요.

검은콩이 들어서 색은 조금 일반 두유보다는 진하고요

제가 지금 한 달 가까이 먹고 있는데 몸에 이상도 없고 넘 만족해요. 

저는 당분간 황성주 국산콩 무가당 두유에 정착할 것 같아요. 

 

시험관 준비하면서 두유 뭐 먹을까? 고민하시는 분들, 황성주 무가당 두유 한 번 먹어보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